[임플란트가격] 임플란트가격 차이 원인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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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595회 작성일 12-04-09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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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플란트가격] 임플란트가격 차이 원인 4가지
 
 
임플란트가격의 진실
 
임플란트가격은 왜 다 다른가요?라는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임플란트가격이 치과마다 다른 것은 어찌 보면 상당히 당연한 일이지만
내부사정을 모르는 환자의 입장에서는
 
임플란트가격의 차이가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임플란트가격이 높은 만큼의 가치가 있는 것인지,
저가 임플란트가격은 어떻게 그렇게 낮을 수 있는지,
 
궁금한 것이 당연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질문에 답이 될 수 있도록 임플란트가격의 모든 것,
 임플란트가격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4가지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가격 차이를 만드는 요소 4가지
 
 
실제 임플란트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는 크게 4가지 정도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임플란트 시술에 활용되는 모든 기구, 장비, 재료
 
2. 임플란트 시술 과정
 
3. 의료진의 시간
 
4. 마케팅과 광고비
 
 
 
 하나씩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임플란트가격 차이를 만드는 기구 장비 재료
 



 
 
임플란트가격을 이야기 할 때 흔히 등장하는 이야기는 임플란트 재료비입니다.
 
구강 내에 궁극적으로 남는 3가지 부위를 뜻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임플란트는 무엇으로 심을까요?
 
 
 

 
물론 이를 맨손으로 식립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현재의 임플란트가격은 상당히
 
비싸다고 이야기 할 수도 있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위의 3부위의 임플란트를 모두 완성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단계를 완성하기 위한 다양한 고가 장비와 재료를 필요로 합니다.
 

임플란트 완성에 완벽을 기하기 위한 각각의 장비와 재료가격이
 
전체 임플란트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둘째, 임플란트가격 차이를 만드는 시술과정
 
 
외제차 가격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높던  임플란트가격이 낮아지면서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는 그러면 이때까지의 임플란트가격은
 
"바가지"(?)였던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입니다.
 
 
 
물론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면서 임플란트가격이 전반적으로 낮춰 진 것은
 
시장의 원리라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임플란트 시술의 과정자체도
 
가격에 적응하여 변화하였다는 것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몇 가지를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성품 vs. 맞춤 공정 어버트먼트
 
 
과거에는 모두 맞춤공정으로 제작되는 어버트먼트를 주로 사용하였으나
 
가격절감에 예민해지는 환자분들의 필요에 맞추다보니 어버트먼트는 대부분
 
현재는 기성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었습니다.
 
 
 
 
  
 

 

 
 
고가 임플란트 시술에는 주로 골드로 맞춤제작을 했지만
 
지금 동일한 골드 맞춤 어버트먼트를 사용하게 위해서는 환
 
자분의 입장에서는 최근 골드 값의 상승까지 고려하면이 부분만을 위해
 
현재의 최저가 임플란트가격을 부담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차 수술과 보철 사이 단계 간소화
 
 
 
최저가 임플란트 시술을 할 때 주로 단축된다고 들은 임플란트 과정
 
어버트먼트 시술 후 단계를 줄이는 것이라 합니다.
 
 
 
 보통은 어버트먼트 후 잇몸이 재생하여 자리를 잡을 때까지 힐링 어버트먼트라는 장치를
 
활용해 잇몸이 아무는 것을 기다렸다 이후 잇몸이 자리를 잡으면 그때
 
보철 제작을 들어가는 것이 기본이나 이런 과정을 줄여
 
2차 시술 후 바로 보철을 완료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힐링 어버트먼트>
 
 

 
임플란트 시술에서 이런 식으로 단계 자체를 줄이는 것은
 
1mm도 의미가 있는 구강내에서 완벽을 추구하는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임플란트가격 차이를 만드는 의료진의 시간
 


 
진료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의사의 실력, 의료장비 등 다양할 수 있지만
 
이 모든 것을 갖췄다고 해도 동일한 의료진이 얼마나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여
 
꼼꼼히 시술을 진행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임플란트가격에는 당연 의료진의 시간투자정도가 반영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넷째, 임플란트가격 차이를 만드는 마케팅과 광고비
 
마지막으로 마케팅비용 역시 임플란트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마도 환자분의 입장에서는 가장 아깝게 여길 수 있는 부분일 꺼라 생각됩니다.
 
 
전반적으로 큰 비용을 차지하지는 않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어쨌든 환자의 입장에서는 가장 마음에 걸릴 수 있는 비용차이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면...

 
임플란트가격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서
 
비용절감을 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비용절감을 위해서는 고가장비를 갖추기가 힘들고 재료도 한정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요즘 임플란트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무조건 임플란트가격만을 알아보시는 점이
 
참 안타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요즘 임플란트가격 거품은 거의 없다고 보여 지는 정도까지 와 있습니다.
 
이제부터 임플란트를 시술을 계획 할 때는 가격보다는
 
내가 장기적으로 사용할 치아의 대체품인 만큼 그 가치에 대해 고려해서
 
선택하는 문화가 자리 잡았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가져봅니다.
 
 
 
지금까지 서울이건치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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